바기오 필리핀 음식 맛집 닭죽 Lugaw 해장굿

한국 식당음식이 아닌 필리핀 전통음식을 알려주고자 한다.
식당이라고 하기엔 작은 곳이지만, 술 먹은 후 허기 채우기 가장 좋은 음식을 파는 곳이다.

바기오 죽 맛집 (본죽, 안녕~)

 

 

위치는 저번에 올린 지짐이에서 조금 더 왼쪽으로 가면 죽을 파는 자그마한 가게가 보인다. 그렇다… 죽이다. 하지만 필리핀식 죽!!
한국은 본죽이니 뭐니 체인점이 있지만, 필리핀은 그냥 이렇게 다 판다. 맛은 다 비슷비슷

 

메뉴라고 해봐야 단촐하다.

필리핀분이 운영하는 가게이며 죽에다가 고기나 삶은 계란을 추가할 수 있다.
필리핀 죽 이외 다른 필리핀 음식을 판매하지만 난 죽만 먹는다. 건강해지는 느낌~~
그냥 죽은 25페소다 하지만 여기에 추가로 뭘 넣느냐에 따라 가격은 달라진다. 그래봐야 너무 착한 가격…

필리핀 닭죽 Ludaw

닭을 통으로 넣고 계~~~속~~~ 삶는다. 먹어보면 안다. 술을 먹고 이걸 먹은 날과 안 먹은 다음날 아침은 정말 많이 다르다.

 

속 달래기 좋은 닭죽

 

 

닭죽에 고기와 파 마늘을 살며시 올려서 나온다. 여기에 본인의 취향에 따라 간을 따로 할 수 있다.

 

닭죽에 넣어야 하는 조미료
간장, 식초, 젓갈, 후추, 고춧가루 본인의 취향에 맞게 재료를 넣어서 맛을 낸다.

루가우

난 매운 것을 좋아해서 고춧가루를 넣었다.
한국의 고추와는 다른 필리핀 칠리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넣으면, 아침에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으니, 알아서 적당히 넣자.

내부 모습, 모델 Duks (누가봐도 현지인)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있으면 아주머니가 서빙을 해준다. 가게는 아담하나 항상 사람들이 있다. 포장해 가는 사람도 꽤 많이 보인다.
필리핀 음식 중 해장을 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음식이다. 꼭 경험해 보길~ 이거 먹은 아침과 안 먹은 아침을~
우리 몸은 소중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