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바기오 병원 및 응급실 이용방법

필리핀으로 어학연수를 와서, 가장 중요한 몸 관리!! 하지만 갖가지 질병으로 인해 학생들은 병원을 찾는 일이 종종 생긴다.
그래서 오늘은 병원에 관련해서 안내할까 한다. 필리핀 바기오, 산에 위치한 도시이긴 하지만 많은 병원들이 위치해 있다.
그중에 토크어학원 학생들이 아플 때 이용하는 병원에 대해서 알아보자.
학생들이 자주 이용하는 병원들은 아래와 같다

Notre dame Hospital

Baguio Medical Center

Saint Louis Hospital

Baguio General Hospital

규모도 규모지만 시설을 보자면 딱 저 4군데를 추천한다.
우선 접수 방법은 간단하다. 병원에 도착하면 병원 응급실을 우선 간다. 응급실에는 당직의사분들이 계신다.
당직의사에게 본인의 증상을 이야기하면 거기에 맞게 처리해 준다.
특정 부위가 안 좋을 경우는 병원마다 다르지만 담당 의사를 불러주거나 담당 의사가 있는 유닛을 안내해 주기 때문에 찾아가면 된다.
의사의 진찰 후 Medical Cirtificate 을 반드시 받아 오도록 한다. 영수증과 함께 이 서류를 제출해야지만 보험 처리를 할 수 있다.
거의 대부분의 학생은 병원에 입원할 일이 없지만 장염이나 기타 증상으로 탈진 상태일 때 영양분을 투여할 필요가 있을 경우,
링거를 투여하기 위해 입원하는 일이 있다. 입원실은 1인실부터 다인실까지 다양하지만, 가급적 1인실을 추천한다.
가격은 병원마다 다르지만 1,000페소에서 2,000페소로 형성되어 있다.
의사의 처방 후 처방전을 받아 약국에서 약을 구입할 수 있다. 약값은 비.. 싸… 다.
필리핀으로 어학연수를 오기 전에 보험을 들어오면, 보험사에서 처리해 주기 때문에 보험을 들고 오는 것을 추천한다.
약국에서 산 영수증과 진찰료 그리고 Medical Certificate 이 세 가지를 가지고 보험사에 보험금을 청구해야
소비한 비용을 받을 수 있으니 꼭 챙기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