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체계와 보험

1. 병원 및 응급실 이용방법

필리핀으로 어학연수를 와서, 가장 중요한 몸 관리!! 하지만 갖가지 질병으로 인해 학생들은 병원을 찾는 일이 종종 생긴다.
그래서 오늘은 병원에 관련해서 안내할까 한다. 필리핀 바기오, 산에 위치한 도시이긴 하지만 많은 병원들이 위치해 있다.
그중에 토크어학원 학생들이 아플 때 이용하는 병원에 대해서 알아보자.
학생들이 자주 이용하는 병원들은 아래와 같다

Notre dame Hospital

Baguio Medical Center
 

Saint Louis Hospital
Baguio General Hospital

규모도 규모지만 시설을 보자면 딱 저 4군데를 추천한다.
우선 접수 방법은 간단하다. 병원에 도착하면 병원 응급실을 우선 간다. 응급실에는 당직의사분들이 계신다.

당직의사분들에게 본인의 증상을 이야기하면 거기에 맞게 처리해 준다. 특정 부위가 안 좋을 경우는 병원마다 다르지만 담당 의사를 불러주거나 담당 의사가 있는 유닛을 안내해 주기 때문에 찾아가면 된다.
의사의 진찰 후 Medical Cirtificate 을 반드시 받아 오도록 한다. 영수증과 함께 이 서류를 제출해야지만 보험 처리를 할 수 있다.

거의 대부분의 학생은 병원에 입원할 일이 없지만 장염이나 기타 증상으로 탈진 상태일 때 영양분을 투여할 필요가 있을 경우 링거를 투여하기 위해 입원하는 일이 있다. 입원실은 1인실부터 다인실까지 다양하며, 일 인실을 추천한다. 가격은 병원마다 다르지만 1,000페소에서 2,000페소로 형성되어 있다.

의사의 처방 후 처방전을 받아 약국에서 약을 구입할 수 있다. 약 값은 비.. 싸… 다. 필리핀으로 어학연수를 오기 전에 보험을 들어오면, 보험사에서 처리해 주기 때문에 보험을 들고 오는 것을 추천한다.
약국에서 산 영수증과 진찰료 그리고 Medical Certificate 이 세 가지를 가지고 보험사에 보험금을 청구해야 소비한 비용을 받을 수 있으니 꼭 챙기도록 하자.

 

2. 보험

보험은 나라별 많은 보험이 있습니다.
출국전에 출국날짜부터 연수기간에 맞게 보험을 신청하고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의 종류가 다양하지만 해외유학 시에 필요한 보험은 크게 두 가지 입니다.
해외여행자 보험과 유학생 보험이 있습니다.
보험회사에 연락하여 둘 중 하나를 가입하시면 되는데, 별일 없겠지 하고 오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필리핀은 병원비와 약값이 비싼편입니다.
감기라도 걸려서 병원에 가는 경우에는 병원비와 약값이 100불이 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험을 가입하고 오시면, 병원에 가도 영수증을 발급 받아서 제출하시면 보험이 적용됩니다.
보험사 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겠지만 보험증서를 확인하시고 꼭 가입하시고 오시길 바랍니다.

연수준비를 하면서 미리 학원시설을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공부하는 학생들의 연수후기를 보고, 연수준비를 하세요!

등록이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