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까지의 흐름

1. 자신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우선 어학연수를 가려고 하기 전에 무엇이 나에게 필요한지 알아봅니다.
예를 들어 해외대학을 가고 싶다거나, 이민을 가고싶습니다.
혹은 취업을 하거나 학교를 졸업하는데 토익이나 아이엘츠 공인점수가 필요합니다.
이 외에도 워킹홀리데이를 가거나 인턴쉽등 여러가지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우선 목표만 있다면 상담을 통해서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해드릴 수 있습니다.
저희 토크어학원에 메일로 문의하시거나 유학원에서 상담 받으시면 됩니다.

2. 목표에 맞게 코스와 기간에 대해서 상담받기

목표가 정해지고 어떻게 할지 방향성이 정해지면 거기에 맞는 코스와 연수기간에 대해서 상담 받으셔야 합니다.
무작정 목표가 있다고 해서 오시는 것보다 코스와 현재 자신의 영어실력이 어떻게 되는지 평가 후에 연수기간이 길어지거나 짧아질 수도 있습니다.

3. 기숙사 가능여부 확인하고 학비확인

코스와 연수기간을 다 정하셨다면 이제 기숙사를 알아봅니다.
성수기(1월~3월, 6월~8월)에는 일찍부터 미리 등록 하는 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적어도 3개월 전에는 알아보셔야 합니다.
혹시 늦게 준비하셔서 기숙사가 없다면 취소가 나올 경우 바로 등록가능 하게 예약도 가능합니다.
그 외에는 보통 2개월 전에 예약하시면 수월합니다.
일찍 준비할 수록 원하는 기숙사를 배정 받기에 좋습니다.

4. 기숙사 예약 후 등록

기숙사 배정을 받으셨으면, 코스와 연수기간 그리고 기숙사에 맞는 학비견적서를 드립니다.
학비를 확인 후에 학원이나 유학원에 입금을 하시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등록 후에는 반드시 입학허가서를 받으셔야 합니다.
입학허가서에는 코스와 연수기간이 표기되어 있고, 입학을 허가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5. 어학연수 준비(여권, 항공, 해외보험)

입학허가서를 받으시고 등록을 마치셨으면 어학연수 가기 전에 준비를 해야 합니다.
무엇을 준비해야 되나요???
출국 전에 남아 있는 기간 동안 공부를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학원에 도착해서 하면 되지’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기초적인 문법과 영어회화 패턴을 꼭 공부하시고 오시길 바랍니다. 이유는 학원에서도 모든 수업이 가능하지만 미리 공부하고 오시면 그만큼 연수기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항공을 발권하실 때는 단체픽업일에 맞춰서 마닐라공항이나 클락공항 도착으로 발권하시면 됩니다.
단체픽업일과 픽업시간 때가 정해져 있으므로 꼭 확인을 하시고 발권해야 합니다.
스케줄이 맞지 않아 단체픽업일이 아닌 다른 날짜에 원하시면 개별픽업을 이용하시거나 직접(바기오 가는 방법 참조)오시면 됩니다.
여권은 출국일로 부터 6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출국이 가능하며, 보험은 해외여행자보험이나 유학생보험을 각 나라에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6. 항공편 전달 및 짐 싸기

항공을 발권하셨으면 메일로 항공권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짐을 싸실 때는 학원 오리엔테이션 자료를 참고하시고 짐을 챙기시면 됩니다.
날짜에 맞춰서 학원에서 미리 공항에 나가서 픽업을 해드립니다.
직접 오시는 분들은 항상 학원 비상연락망을 미리 알아두시고 오시기 바랍니다.

6. 학원 도착 후 수업시작

연수상담 받고 준비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학원에 도착하시면 첫날 오전에는 휴식을 취하고 점심식사 후부터 일정이 있습니다.
과목별 레벨테스트와 오리엔테이션을 합니다.
저녁식사 후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러 SM mall로 이동 후에 학원으로 돌아오면 하루 일과가 끝납니다.
다음날 오전부터 정상수업이 진행됩니다.
학원에서 공부하실 때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사무실에 와서 상담 받으시길 바랍니다.

나의 상황에 맞는 어학연수 계획을 볼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단체로 출국하는 날을 볼수 있습니다.

학원으로 직접 오실 경우 바기오 오는 방법과 유사시 대처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